HOME > 해외이사 > 국가별운송정보

미국

 

미국

캐나다

 

 

 



 

 

통관안내

 

미국에서의 이사화물 수입 통관은 고객님께서 직접 세관참석하지 않고, 당사에서 위임받아 서류 통관으로 진행함으로써 고객님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통관서류

1)VISA 소지자 : 방문비자(B1,B2) 를 제외하고는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여권사본 (PHOTO COPY)

VISA 사본 : 외교관(A), 유학(F1), 취업관련(H1B, L1, J1), 종교(I), 이민(E2) VISA 1년 이상 체류가능한 VISA.

I-94 : 미국 입국 확인서.

I-20 : F1 비자의 경우만 해당

DS-2019 : J VISA 소지자의 경우만 해당

POWER OF ATTORNEY (위임장), US CUSTOM FORM 3299, SUPPLEMENTAL DECLRATION 을 대리점의 안내에 따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양식 제공)

2)시민권자 : 한국에서 1년이상 거주한 경우,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미국 여권사본 (PHOTO COPY)

S.S# (SOCIAL SECURITY NUMBER)

POWER OF ATTORNEY (위임장), US CUSTOM FORM 3299, SUPPLEMENTAL DECLRATION 을 대리점의 안내에 따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양식 제공)

3) 영주권자 : 한국에서 1년이상 거주한 경우,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한국 여권사본 (PHOTO COPY)

S.S# (SOCIAL SECURITY NUMBER)

POWER OF ATTORNEY (위임장), US CUSTOM FORM 3299, SUPPLEMENTAL DECLRATION 을 대리점의 안내에 따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양식 제공)

RE-ENTRY PERMIT (재입국허가서) : 미영주권자는 미국외 국가에서 거주할수 있는 기간에 제한이 있으므로, 재입국허가서 취득없이 6개월이상 미영토 밖에서 체류할 경우 영주권이 취소되거나 말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주의사항

상기 통관 서류는 선박이 도착함과 동시에 미리 세관에 제출되어야 하므로, 고객님께서는 선박 도착 이전에 미리 출국하셔야 하며, 당사 대리점의 안내에 따라 통관서류를 준비하여 신속히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통관 서류를 제때에 제출하지 못할 경우, 통관이 지연되거나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미국행 화물은 선박 출항 72시간 전에 AMS(미세관신고)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일단 포장일에 여권 및 비자는 당사로 미리 보내주셔야 합니다.

(3)세관 검사

미국으로 운송되는 이사화물에 대해서는 세관에서 무작위로 화물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1)X-RAY EXAM

 2001년도 9.11 테러 이후 미국으로 반입되는 컨테이너마다 기본적으로 X-RAY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별도의 검사비가 발생합니다.

2)C.E.T. EXAM

세관에서 무작위로 컨테이너를 지정하여 실제 컨테이너 속 화물을 직접 OPEN 하여 검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사화물과 관련이 없거나 반입이 금지된 물품은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C.E.T. EXAM 으로 인해 통관기간이 지연될 수 있으며, 별도의 검사비가 발행합니다.

(4)통관기간

통관서류 제출 후 7-10일 가량 소요됩니다.

 

운송기간

미국내 전 지역으로 HOME TO HOME 배송이 가능하며, 주요 입항 항구는 LOS ANGELES, CHICAGO, NEW YORK 입니다.

이외에도 SAN FRANCISCO, SEATTLE, DALLAS, SAVANNAH PORT 로도 입항하는 스케줄이 있습니다.

운송 스케줄은 선박 항해 일정 및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L.A. CHICAGO N.Y.

포장 및 선적 대기 기간 7-10 7-10 7-10

선박 항해 기간 10-11 18-19 23

세관 통관 소요기간 7-10 7-10 7-10

자택 운송 기간 5-7 5-7 5-7

총 예상 소요 기간 32-38 37-46 42-50

 

반입금지 및 제한품목

무기류, 총포류, 도검류.

마약 및 향정신성 의약품.

음식물 또는 주류 : THE BIOTERRORISM ACT OF 2002 발효됨에 따라 반입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량의 음식물을 반입하다 적발될 경우에는 통관 지연 및 PENALTY가 발생될 수 있으니 사전에 당사의 매니저와 상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배 : 높은 duty & tax가 부과될수 있으니, 불가피한 경우 소량만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가 증권 및 화폐, 금괴, 동식물류, 씨앗류 도 반입을 금하는 품목입니다.

 

차량발송

미국에서 구입한 차량

미국에서 등록, 운행하다 한국으로 반입하였다가 다시 미국으로 돌려보내는 차량은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구입한 차량

DUTY & TAX 발생하며, 차량 검사를 하여 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환경청) DOT(THE DEPARTMENT OF TRANSPORTATION-교통부)의 검사기준에 합격판정을 받아야 하며, 이에 맞지 않을 경우 차량을 개조해야 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검사비,개조비,보관비는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차량 통관서류

이사화물 통관서류와 동일.

면세통관을 위해서는 미국내 차량등록증(REGISTRATION TITLE) 이 있어야 합니다.

한국에서 구입하신 차량은 미리 당사의 매니저와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미국내 세관에 따라서 차량 수입 통관 절차, 기간이 다르므로, 상담시 보내실 지역을 미리 알려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완동물

애완동물의 경우에는 제한이 완화되어 비행 30일 이전 (최대 180일 이후) 광견병 백신 접종 증명서와, 출발 10-15일전 수의사로부터 발급된 건강 증명서를 꼭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애완동물 탁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미국 출국 시 이용하실 항공사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생활정보

(1)전기관련

 전압 : 110V, 60 HZ

(2)유용한물품

 김치냉장고, 난방기구, 변압기, 가구류(서랍장), , 속옷, 양말

(3)도량형

YARD

(4)TV 수신

 한국과 같은 NTSC 방식, 한국산 TV 사용 가능